컴포넌트 (구성요소) 만들기
1. 객체를 그룹으로 묶어줍니다.
2. 컴포넌트로 지정하기 위해서 객체를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창이 뜨면 Make Component (=구성요소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3. 창이 생성되면 컴포넌트 이름을 지정한 후 Creat 를 클릭합니다.
4. 컴포넌트(구성요소)가 잘 생성되었는지 확인해 봅시다.
왼쪽에 있는 객체는 일반 그룹이고, 옆에 두개 객체는 컴포넌트로 지정된 객체입니다.
5. 컴포넌트 객체를 수정하면 복사한 다른 컴포넌트에 수정된 내용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컴포넌트 (구성요소) 해제하기
1. 모두 다 컴포넌트 요소입니다.
2. 객체를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창이 뜨면 Make Unique (=고유하게 지정)를 클릭합니다.
2. 컴포넌트가 해제된 객체는 고유하게 지정되었기 때문에 수정해도 다른 컴포넌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스케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etch up] 스케치업_간단한 용량 줄이기 (Purge) (0) | 2021.05.22 |
---|---|
[스케치업] 한번에 면 생성 해주는 루비_Make Face (야근줄여주는 루비) (2) | 2021.03.21 |
간단한 스케치업 크랙 설치하기 (2016,2017,2018,2019) (6) | 2020.10.11 |
스케치업 설치하기 (0) | 2020.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