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랜더링에서 재질에 반사값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바닥에 반사값을 주려합니다. 먼저 스케치업 상단 탭의 Asset Editor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2. ① Asset Editor 창이 뜨면, 상단 우측에 재질 아이콘 탭을 클릭합니다.
② 값을 설정할 해당 재질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재질에 대한 이미지가 나옵니다.
③ 우측탭의 V-Ray BRDF 탭을 열면, Reflection 탭이 나타납니다. 활성화되있지 않다면, 활성화시켜줍니다.
3. Reflection 탭에서 Reflection Color 의 바를 최대한 우측으로 이동시킵니다. (까만색→횐색으로 변경됐음)
그 상태에서 Reflection Glossiness 값을 조정하여 반사도를 조정해줍니다. 0~1 까지의 수치를 입력합니다.
값 '1' 이 가장 반사도가 가장 높습니다.
4. 두개의 랜더링을 비교해보면 바닥재질의 반사도에 차이가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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