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업/V-ray

[스케치업 랜더링] 유리 재질 만들기 (+불투명도)

by Key mean 2021. 11. 27.
반응형

스케치업 브이레이 유리재질

스케치업 브이레이에서 유리 재질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유리 재질을 만들고, 오브젝트에 입혔습니다. Asset Editor 아이콘을 클릭해서 창을 엽니다.

 

 

 

 

2. ① 우측 상단에 재질관련 아이콘을 클릭하고, 해당 재질을 선택합니다. 

     ② 우측 창에서 조정해야 할 값은 2개입니다. Reflection(반사) Refraction(굴절) 값입니다.

           바를 화살표처럼 맨우측으로 조정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조정하는 값들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③ Fog Color 의 색상박스를 선택하면 유리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Refraction Glossiness 에서는 유리의 불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된 값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된 메테리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흰색에 가까운 푸른계열의 색상을 선택하였고, 불투명도는 '1'로 투명하게 랜더링한 모습입니다. 

 

 

 

1. 불투명한 유리 만들기

 

1. Refraction Glossiness (glossy : 광이나는) 값낮춰서 랜더링 해줍니다. 불투명하게 유리가 표현됩니다.

 

 

 

 

2. 유리가 불투명하게 표현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