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브이레이에서 유리 재질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유리 재질을 만들고, 오브젝트에 입혔습니다. Asset Editor 아이콘을 클릭해서 창을 엽니다.
2. ① 우측 상단에 재질관련 아이콘을 클릭하고, 해당 재질을 선택합니다.
② 우측 창에서 조정해야 할 값은 2개입니다. Reflection(반사) 와 Refraction(굴절) 값입니다.
바를 화살표처럼 맨우측으로 조정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조정하는 값들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③ Fog Color 의 색상박스를 선택하면 유리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Refraction Glossiness 에서는 유리의 불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된 값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된 메테리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흰색에 가까운 푸른계열의 색상을 선택하였고, 불투명도는 '1'로 투명하게 랜더링한 모습입니다.
1. 불투명한 유리 만들기
1. Refraction Glossiness (glossy : 광이나는) 값을 낮춰서 랜더링 해줍니다. 불투명하게 유리가 표현됩니다.
2. 유리가 불투명하게 표현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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