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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업 브이레이 상에서 바닥이나 특정 재질에서 입체감이 나게 표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Displacement 를 통해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Asset Editor 창에서 재질탭을 클릭하고 해당 재질을 클릭합니다.
우측 탭에 보면 Displacement 탭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시켜줍니다.
2. Displacement 탭의 Mode / Map 메뉴의 사각형박스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창이 뜨는데, Bitmap 을 클릭합니다.
3. 파일 선택창이 뜨면, 재질을 흑백으로 변환한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4. 로드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아래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예전화면으로 돌아가줍니다.
5. 재질이 울퉁불퉁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튀어나온 정도가 심해서 Amount 값을 낮춰주었습니다.
6. 각각 아무효과를 적용하지 않은 재질 /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적용한 재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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