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라이트를 통해 다양한 모양을 가진 광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정 객체를 조명으로 아주 쉽게 변환시켜 줍니다. 이 Mesh Light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변환하고자 하는 객체를 선택한 후, 조명 탭의 맨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Convert to mesh Light)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객체 주변에 메쉬 아이콘으로 둘러진 표시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일반 그룹객체 및 컴포넌트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룹이 안된것이나, 그룹이지만 여러그룹이 묶여있는 것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3. V-Ray Asset 창을 열어 조명 탭에서 해당 Mesh Light 의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Intensity 에서 조정해줍니다. 80으로 기존 값보다 조금 더 밝게 조정해주었습니다.
4. Mesh Light 조명을 랜더링 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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