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캐드에서 만들어진 객체가 선 따로따로 되어져 있다면 선택하기 매우 귀찮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선택되고 수정이 가능한 블록이란 것으로 만들면 작업하기가 편해집니다.
블록 만들고, 만든 블록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캐드 블록 생성하기
1. 블록으로 만들고 싶은 객체를 선택한 후 'B'를 입력합니다.
2. 블록 생성 창이 뜹니다. 지정하고 싶은 이름을 입력한 후, 블록의 기준점(Pick point)을 선택합니다.
3. 지정하고 싶은 블록읙 기준점을 선택하여줍니다. 저는 객체의 중심점으로 기준점을 지정하였습니다.
4. 기준점을 선택하고, 블록정의 창으로 들어오면 OK 눌러줍니다.
5. 블록이 생성되었으며, 블록의 기준점을 잡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캐드 블록 수정하기
1. 만든 블럭을 수정하기 위해서 블록되어져 있는 객체를 더블클릭하던지, 객체 선택 후 Bedit을 입력합니다.
2. Edit Block Definition 창이 뜨면 OK 눌러줍니다.
3. 객체를 수정해줍니다. 수정한 후 Bedit 입력 후 창을 빠져나옵니다.
4. Save the change to (블록이름) 선택해 주면, 블록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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