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처럼 하나로 묶여 있으며, 개별로 쉽게 수정 또한 가능한 속성정의에 대해 알아봅시다.
도곽이나, 공간을 설명하는 블록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1. ATTDEF 입력 후 Enter
2. 속성정의 창이 뜹니다. 저는 태그와 기본값만 입력합니다.
태그는 입력하려는 값의 큰 '분류' 혹은 '주제'입니다. 기본값은 태그의 값에 대한 부분입니다.
3. 태그와 값을 입력해준 뒤 자리 맞춤에서 '중간 중심' 을 선택해줍니다.
4. 속성값이 생성되었습니다. 중심에 위치시킨 후, 다른칸에도 속성을 만들 것이므로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5. 복사한 속성의 정의에서 태그와 기본값을 수정해줄것입니다. 두번째 것에는 면적을 적을 것이므로, 아래와 같 이 입력합니다. 속성정의를 모두 수정하였으며, 현재는 태그 값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6. 블록을 만들어줍니다.
7. 블록을 만들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속성편집 창이 뜹니다.
아까 만들었던 속성정의에서 입력했던 태그값과 기본값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록으로 만들면서 전에 입력되었던 태그 값에서 기본값으로 내용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블록의 해당 속성을 더블클릭하여 값수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캐드 > 중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캐드] Boundary 로 경계 작성하기_야근줄여주는 기능 (2) | 2021.04.03 |
---|---|
[오토캐드] 구름마크(Rev_cloud) 그리기 (0) | 2021.03.27 |
[오토캐드] mledit 으로 다중선 편집하기 (0) | 2021.03.17 |
캐드 ml (mline) 으로 벽체 빠르게 그리기 (0) | 2021.03.13 |
[오토캐드] 엠뷰 창이 안보일때 (뷰포트창 ON/OFF) (0) | 2021.02.22 |
댓글